본문 바로가기
먹고 마시고 즐기고~/집밥,간식

편스토랑 어남선생 무생채 ,양념 게장 겉절이 만들기

by 낭만식탁 2023. 2. 25.

편스토랑 자주 보세요? 이 프로에서 나오는 어남선생 레시피로  아삭한 무생채와 겉절이를 한 번에 만들었어요 손쉽게 맛있는 두 가지김치!  뚝딱 만들어 놓으니 든든하네요

무생채-겉절이-배추-무-파-부추
무생채와 겉절이

1. 편스토랑 어남선생 무생채

수육을 삶아 함께 먹어도 좋은 꼬들꼬들 무생채! 아이들도 아주 잘 먹어요

무생채 준비재료

  • 무 작은 거 하나
  • 다진 파 3 Ts

양념 재료

  • 고춧가루 5 Ts
  • 설탕 4 Ts
  • 식초 3 Ts
  • 간장 2 Ts
  • 액젓 (까나리 액젓 추천) 1Ts
  • 소금 (천일염) 1/2 Ts

만들기

  1. 무를 깨끗이 씻어서 채를 썰어 주세요
  2. 위의 분량의 설탕 4Ts와 소금 ( 천일염) 1/2 Ts을 넣고 골고루 무쳐 주세요 
  3. 고춧가루 5를 넣고 잘 버무려 주세요( 고춧가루가 먼저 들어가야 무생채 색이 이뻐져요 )
  4. 까라니 액젓 식초 간장을 넣어 다시 버무립니다
  5. 깨끗이 씻은 파는 다져서 넣어 줍니다 ( 3Ts)
  6. 모자란 간은 소금으로 해주세요
  7. 하루 숙성 하시면 더욱 맛있는 무생채를 즐길 수 있습니다

 

2. 어남선생의 양념게장맛 겉절이 

절이지 않아 간단하게 만들 수 있어요 

양념게장맛 겉절이 준비 재료

  • 알배기 배추 한 통( 방송에선 얼갈이배추를 사용했어요)
  • 부추 한 줌 (저는 부추를 좋아해서 추가했습니다)
  • 다진 파

양념 재료

  • 식초 1Ts
  • 설탕! Ts
  • 액젓 1Ts
  • 간장 3Ts
  • 고춧가루 4Ts
  • 다진 마늘 1 Ts
  • 다진 파 2 Ts
  • 생강 1/2 ts(작은 술)

만들기

  1. 배추를 깨끗이 씻어 주세요
  2. 분량의 양념을 섞어 주세요 (뻑뻑합니다)
  3. 배추에 양념을 살살 버무려 줍니다
  4. 마지막 깨를 뿌리면 완성

편스토랑 어남선생 레시피로 만드니까 금방 완성되었어요 겉절이는 양념게장맛이라고 하기엔 갸우뚱(?) 하지만 그래도 아주 맛있게 되었습니다

두 김치에 들어가는 양념이 비슷하니 만들 때 두 가지를 다 만들고 무생채는 따로 냉장고에 넣어 하루 숙성했다가 다음날 먹었어요  일단 김치가 냉장고에 있으니 마음이 든든하네요 그리고 만드는 조리법이 간단해서 자주 만들 수 있을 것 같아요 입맛은 없고 뭐 먹지 고민될 때 뚝딱 만드는 무생채나 겉절이를 추천합니다

이상 포스팅을 마칠게요 Have a wonderful day!!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