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미국일상

[미국일상] 생일 파티 아이디어/초대장쓰기

by 낭만식탁 2022. 12. 28.

아이들은 신이 나고 엄마는 고민되는 우리 아이 생일파티!!

알차게 보낼 생일 파티 아이디어와 친구들에게 보낼 초대장 쓰기에 대해 함께 알아보아요

1.슬립 오버 (sleep over)

우선 어디에서 무엇을 하지 정해야 해요. 

키즈카페일 수도 있고 플레이존에도 갈 수 있겠죠?

우리 집 아이는 친구들과 하룻밤 자는 슬립오버를 하고 싶다고 했어요.

그래서 이번엔 친한 친구들만 모이니 겸사겸사 엄마들에게도 쉬라는 의미로 총 네 번의 식사를 준비하는 1박 2일 코스를 마련했습니다.

첫날 점심, 저녁식사 다음날 아침, 점심식사까지!!

아이들을  내려주는 엄마들의 얼굴이 어찌나 신나 보이던지 ㅎㅎㅎ이해하죠.. 암요..

 

2. 생일 배너 달기와 꾸미기

 

생일 베너,쇼파,간식
거실에 붙인 배너

 

데코를 시작한 시간이 새벽 3시 반이 넘었었어요. 딸아이 방 리모델링 마무리 하고 부랴부랴 풍선을 불었습니다.

정말 더 불고 싶었는데 나중엔 어지러워서 저렇게 간단히 마무리했습니다. 커피테이블에 테이블보도 깔고 간단한 스낵들도 올려뒀어요. 풍선과 베너를 붙일 땐 마스킹 테이프를 추천해요. 나중에 떨어질 때도 깔끔하게 떨어지고 색상도 예쁜 게 많이 있거든요

 

3. 무엇을 할까?

1 ] 놀이터 가기

 

나무,낙엽
12월의 공원

 

초등학교 4학년인 아이들이 모두  아이패드를 집에 들고 왔어요.

아이패드 사랑은 미국이나 한국이나 마찬가지겠죠? ㅎㅎ 

이 녀석들 가만히 두면 게임만 하게 되니 점심을 먹고 과일을 준비해서 가까운 공원에 나갔습니다.

베스트 프렌드 4명이 모였으니 공원에서 아주 신나게 뛰어놀더라고요. ㅎㅎ 

아직은 저렇게 뛰어놀아줘서 고마웠습니다.

 

2 ] 오너먼트 만들기

 

오너먼트
알록달록 만든 오너먼트

 

집에 와서 손을 씻고 준비한 간단한 간식을 먹으며 크리스마스트리 오너먼트를 함께 만듭니다

알록달록 다들 열심히 만드는 모습이 진지해 보이면서 아주 귀여웠어요.

 

3 ] 마시멜로 구워 먹기

 

파이어핏,마시멜로,불
미시멜로는 사랑이죠

 

어둑어둑 저녁엔  아주 긴 꼬치에 마시멜로를 달아주고 불에서 살살 돌려 스모어를 해 먹게 준비해 줬어요

불 앞에 모여 앉아 자기네 끼리 키득 거리며 마시멜로를 굽는 모습이 너무 예쁘더라고요.

 

4 ] 영화와 팝콘

아이들이 다 같이 볼 수 있는 영화 한 편을 틀어주고 전자레인지에 팝콘을 돌려 아이들 앞에 놔줍니다,

불을 끄고 잠자리까지 준비해 주니 아이들이 하나둘 눕기 시작해요

이제 저도 쉬는 시간입니다. 부엌에 들어가 따뜻한 티 한잔을 만들어 아이들과 멀찌감치 떨어져 한숨 돌립니다

이때 아이들이 하루종일 놀았던 사진도 몇 장 추려 엄마들에게도 걱정하지 말라고 보내주고요.

영화를 보며 신나게 떠들던 목소리가 잠잠해지네요.. 하나둘씩 잠이 드나 봅니다.


아침이 밝았습니다

게임을 하고 싶어 모두 조용조용  절 깨우지 않네요 ㅎㅎ 

모른 척 기다려 주다 아침 8시가 넘어서 식사 준비를 합니다.

한국 아이만 있는 게 아니라서 다 같이  먹을 수 있게 펜케이크도 좀 굽고 베이컨과 과일들도 내놓습니다.

시리얼과 우유도 준비해 주고요.

 

산책

아이들과 다 같이 산책을 갑니다. 

잠깐 놀이터에서 놀기도 하고요. 

게임에서 떼어 놓으려면 같이 움직이는 방법밖에 없는 거 같습니다.

 

점심을 먹고 구디백을 나누어 주고 헤어지면서 1박 2일 생일 파티가 끝이 났습니다.

제가 사는 이곳에서는 Thank you for coming! 이라며 파티 주인공 아이가 작은 선물을 준비해서 나누어 준답니다 ^^

 

구디백 만들기 보시려면 아래 링크를 눌러보세요

 

https://sarahshome.tistory.com/entry/%EB%AF%B8%EA%B5%AD%EC%9D%BC%EC%83%81-%ED%81%AC%EB%A6%AC%EC%8A%A4%EB%A7%88%EC%8A%A4-%EC%83%9D%EC%9D%BC-%EA%B5%AC%EB%94%94%EB%B0%B1-%EC%A4%80%EB%B9%84%ED%95%98%EA%B8%B0

 

[미국일상] 크리스마스 / 생일 구디백 준비하기

크리스마스에 같은 반 친구들에게 나누어줄 구디백과 다음 주에 있을 둘째 생일 파티에 올 친구들 구디백을 준비했어요. 1. 크리스마스 구디백 32개의 Lindor 초콜릿을 구입했어요 올해는 더 학급

sarahshome.tistory.com

 

저는 한국 , 미국 할거 없이 아이들이 다 좋아할 만한  음식으로 스파게티, 피자, 치킨너겟, 브레드스틱, 무스비, 등을 준비했어요 과일도 여러 종류로 준비해서 과자와 먹을 수 있게 해 주고요

 

생일 파티를 준비할 때 가장 중요한 것은 헤어짐 , 마무리인 것 같아요.

2시간 놀고 케이크 먹고 선물 오픈하고 끝! 이렇게 마무리해 놓지 않으시면 아이들은 더 놀고 싶어서 계속 시간이 늘어나게 되니까요.

 

초대장 작성하기 팁

*생일 파티 초대장에 적으면 좋을 내용*

파티를 계획하고 계신 분들 참고하시면 좋겠습니다.

1. 시간과 날짜
(시간은 시작 시간과 끝나는 시간까지 확실하게 적어 두고 날짜는 요일까지 적어 줍니다)
2. 무엇을 할 예정인지 
(엄마들이 불안하지 않게 대략적으로 무엇을 하고 혹시 이동을 하게 된다면 교통수단과 어디를 갈지 알려줍니다)
3. 이에 따른 준비물
( 저는 밤에 캠프파이어를 준비해서 아이들에게 점퍼를 가져오라고 했습니다)
4 개인 준비물
(칫솔, 등 개인 위생용품과 개인 슬리핑백을 준비물로 적었습니다 ) 
5. 알레르기 여부와 피해야 할 음식
(의외로 알레르기 있는 아이들이 많아요. 확인해 두시는 게 좋습니다)
6. 비상 연락처
(혹시 처음 반이 된 친구들이 온다면 알아두시는 게 좋아요. 아이 픽업시간에 깜빡하시거나 연락이 안 되는 경우가 왕왕 있더라고요)
7. 참석여부를 알려줄 날짜
( 초대장만 보내는 게 아니라  참석할 수 있는지 (예를 들어 / 참석 가능한지 수요일까지 알려주세요) 이렇게 공지를 적어 두면 파티 전에 오는 인원 파악이 돼서 훨씬 수월해요)

 

저는 이렇게  작은아이[ Big 10 ] 생일 파티를 마쳤습니다. 야호!

이제 곧 큰아이 생일이에요. 이제 이 녀석까지 마치면 다시 일 년의 평화가 찾아오겠죠? ㅎㅎ

큰돈 들여 멋지게 해주는 파티는 아니었지만 집에 있는 모두가 웃고 떠드는 신나는 1박 2일이었어요.

아이에게도 좋은 기억으로 남았으면 좋겠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