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미국일상/나는 골디

강아지 과일, 채소 먹어도 되나요? Feat 골디

by 낭만식탁 2022. 12. 25.

골디 먹방과 함께 생활 속에서 강아지에게 급여하는 과일 /채소들의 좋은 점과 주의할 점을 함께 알아볼게요^^

 


골디 사진과 과일

1 사과 

사과는 원활한 장운동과. 면역력강화. 비타민 C 함유 등 강아지에게 좋은 과일입니다.

하지만 씨는 먹지 않도록 해주시고 껍질은 목에 걸릴 수 있으니 깎아서 주시는 게 좋아요.

 

사과-강아지
사과먹는 골디

 

2. 딸기

딸기는 비타민 C 많아서 면역력강화와 원활한 신진대사, 피로해소에 좋은 음식입니다

강아지에게 좋은 과일이기는 하지만 다량 섭취 주의 하세요

 

*가지고 노는 사진이에요. 두어 번 입에 넣어보고 뱉더라고요.. 위험한 사진 아니에요 ^^.

 

딸기 -강아지
딸기먹는 골디

 

3. 양배추

 

양배추가 위와 장에 좋은 건 강아지에게도 마찬가지입니다.

그러나 생양배추 과다섭취 시 복통과 설사를 할 수 있으니 조심해야 해요

 

양배추-강아지
양배추 먹는 골디

 

 

4. 당근

 

당근은 비타민 A와 베타카로틴이라는 물질이 많이 들어있어 강아지 눈에도 좋고 또한 면역력 강화에도 도움이 되는 채소입니다. 하지만 딱딱해서 목에 걸릴 수 있어요.

 

 

당근 먹는 골디

 

 

5. 고구마

 

비타민 B1, B5, B6 가 높아 대사작용에 도움이 되고 또한 당근과 마찬가지로 비타민 A와 베타카로틴 함유가 높다고 합니다.

하지만 딱딱하니 소화가 안될 수 있고 목도 막힐 수 있으니 잘 지켜보시고 또한 많이 먹으면 배 아플 수 있어요.

 

 

고구마 - 강아지
고구마 먹는 골디

 

 

 

6. 불리스틱

 

소의 우신으로 만들어진 강아지 껌입니다. 다른 첨가물이 들어있지 않아서 소화도 잘 된답니다.

강아지가 오래 씹고 놀 수 있어서 치석 예방 효과와 스트레스 해소에 도움도 주고요.

하지만  작은 조각은 삼킬 때 목에 걸릴 수 있으니 그때는 주의 깊게 관찰하시거나 급여하지 않는 게 좋다고 합니다.

 

 

불리스틱- 강아지
불리스틱 먹는 골디

 

 

 

 

간식은  강아지가 하루에 먹는 양의 10% 정도 선에서 알레르기가 없는지 확인해 가며 조금씩 급여해 주세요.

과식해서 아프면. 안되니까 적정량을 꼭 지켜주세요

알러지 증상 중엔 몸을 긁거나 재채기, 구토와 설사, 갑자기 눈물을 흘리는 등 여러 증상이 있을 수 있습니다.

심하게는 호흡곤란등이 올수 있으니  새로운 음식을 주실 때는 보호자의 주의가 필요합니다.

간식으로 인해  알러지가 오거나 목에 걸렸을 때 응급처치가 되지 않으므로 혹시 보호자 외출 시 간식을 급여하신다면 소화가 잘되고 목에 걸리지 않는 걸로 급여하고 가시는 걸 추천합니다

 

 

 


휴대폰속  골디 먹는 사진을 보고 있으면  저도 모르게 웃음이 나요.

강아지든 사람이든 잘 먹는 거 보면 이쁘고 기분이 좋은 걸 보니 이젠 진짜 아줌마 반열에 들어간 듯합니다 ^^

저렇게 잘 먹는 듯 사진을 찍지만 사실 금방 훽 버리고 다른 거 하고 놀아요.ㅜㅜ

그래도 건강하게 오래 함께 있어줬으면 좋겠습니다 

 

 

 

특이한 잠버릇을 가진 골디 잠자는 모습은 아래 링크에서 보실수 있습니다.

 

 

https://sarahshome.tistory.com/entry/%EA%B0%95%EC%95%84%EC%A7%80-%EC%9D%BC%EC%83%81-%ED%8A%B9%EC%9D%B4%ED%95%9C-%EC%9E%A0%EB%B2%84%EB%A6%87

 

[강아지 일상] 특이한 잠버릇

강아지도 잠자는 모습에 따라 심리상태를 나타낸다고 하는데요. 우리 집 강아지는 온 첫날부터 배를 훌러덩 드러내고 잤어요 성격이 좋은 건지 잠을 깊게 자서 아무것도 모르는 건지 도무지 알

sarahshome.tistory.com

 

 

 

 

 

 

 

댓글